GWANGMYEONG-SI WEATHER

광명W호텔

전화번호
예약문의 : 02-898-4567

TOUR GUIDE

광명동굴

광명동굴

‘동굴’이라면 자연이 만든 천연 동굴을 상상하겠지만 광명동굴은 사람이 만든 인공동굴로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다. 일본 식민 시절인 1912년에 개발되어 1931년까지 대동아전쟁의 무기제작을 위해 금, 은, 동, 아연, 구리 등이 수탈되었고 해방 후 수도권 최대 의 금속광산으로서 대한민국 경제 건설의 심장부였다. 홍수로 1972년 폐광, 40여 년 동안 어둠에 묻혀 있다가 2011년 100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됐다.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광명동굴을 주목해보자.


주소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광명스피돔

광명스피돔

축구장 10배 규모(총면적 75,444㎡)의 돔 경륜장인 스피돔은 세계 최대 규모로서 명실상부 자전거문의 메카라 할 수 있다. 경륜선수의 헬멧을 형상화한 모던한 느낌의 비대칭 원형구조의 외관은 UFO를 연상시킨다. 경기 관람뿐 아니라 건강 체험, 갤러리 관람, 자전거 경주, 인라인스케이트, 농구, 생태 공원 산책 등 다양한 재미를 주는 복합레저문화 공간으로 꾸며졌다. 경주일은 수 ․ 목요일이며 금~일요일 무료셔틀버스(대림역 3번 출구, 천왕역 1번 출구)를 이용할 수 있다.


주소

경기 광명시 광명로 721

충현박물관

충현박물관

충현박물관에는 조선시대 대표적인 청백리 재상인 오리 이원익 과 그의 직계 후손들의 유적 및 유물이 보존되어 있다. 전시관(충현관)에는 이원익 관련 유물과 자료, 종가의 민속생활 품 등 사대부집안의 각종 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이 원익영정을 모신 사당인 오리영우, 인조가 하사한 집인 관감당, 그의 후손들이 살았던 종택 등이 잘 보존되어 있다 최근 복원된 풍욕대, 삼상대와 거문고를 연주했던 탄금암, 400년 수령의 측 백나무 등이 있다.


주소

경기 광명시 오리로347번길 5-6

안터생태공원

안터생태공원

생태계가 복원된 도심 속의 내륙 습지로 20,294㎡ 부지에 물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실개울을 조성해 다양한 생물종을 보존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자생초 화원도 조성되어 있다. 금개구리를 포함해 7종의 양서·파충류가 서식하고 있고, 애기부들 등 식물 66종, 버들붕어 등 어류 6종, 쇠물닭 등 조류 27종을 비롯해 각종 동식물들이 풍부 하게 서식하고 있다. 또한, 우리 곁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의 소중함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

경기 광명시 안재로1번길 27

광명도덕산 캠핑장

광명도덕산 캠핑장

광명도덕산 캠핑장은 8,530㎡의 면적으로 자동차 바로 옆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자동차캠핑장 34면, 일반캠핑장 8면 등 총 42면의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관리사무소와 화장실 및 샤워장이 가까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들 이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레저·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소

경기 광명시 밤일안로42번길 69

팔달산

이케아광명점

IKEA광명점에는 다양한 취향과 개성, 연령대의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수천 가지 제품과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새롭고 참신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아이들만의 즐겁고 신나는 놀이공간, 맛있고 특별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비스트로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주소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7

자료출처 - 광명시문화관광 (http://www.gm.go.kr/tr/index.do)